본문 바로가기
Blog blog/포스팅에 유용한 기능

동영상 파일 gif로 변환하기 : 움짤 만들기 무료 앱 이용 ver

by 이개인3 2022. 5. 28.


블로그 운영하다 보면 동영상으로 업로드 하기도 하지만, 짧은 영상들은 gif로 올리는 경우가 많아요. 움짤이라고도 하죠. 방문자의 입장에서 보면 동영상 파일은 재생을 해야해 귀찮기도 하고 용량이 크다보니 데이터 사용량이 커서 부담스럽거든요.

앱 없이도 변환하는 방법이 있지만 고건 다음번에 정리해보기로 하고 오늘은 앱을 이용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앱을 이용하는 게 편하더라고요. (물론 무료앱입니다)


제가 애용하는 앱은 해쉬포토입니다.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고요. 저는 이미 받아둔 거라 열기 버튼으로 바뀌어있어요.



앱을 다운 받고 실행하면 휴대폰 사진첩에 있는 사진 목록이 보입니다. 영상을 쉽게 찾으시려면 좌측 상단에 표시한 네모 박스를 누르세요.




미디어 종류 탭에 비디오, 스크린샷, 인물사진, 파노라마 등으로 폴더 구분이 되어 있는데요. 동영상 파일을 찾으려는 것이니 '비디오' 탭을 선택하세요.




저는 위 사진에 표시한 3초짜리 노란 새우 동영상을 gif 파일로 변환해보려고 합니다.


변환하고자 하는 영상을 선택한 후 우측 상단에 조절(?) 모양을 선택합니다.


영상 하단에서 영상의 밝기나 필터, 회전 등의 기본 보정도 가능합니다. 별도의 보정이 필요없다면 우측 상단에 아래쪽 화살표 모양을 선택하세요(다운로드 버튼)


저화질, 중간화질, 고화질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고화질이 선명하긴 하지만 대신 용량이 크다보니 블로그 포스팅을 보는 사람들의 입장에선 데이터 사용이나 로딩 속도 때문에 불편할 수도 있을 곳 같아 저는 중간 화질을 주로 이용해요.

그리고 저장은 꼭 'GIF로 저장'을 선택 해야해요. 그냥 저장을 선택하시면 원래 처럼 동영상 파일로 저장이 된답니다.



그리고 다음 단계에서 한번 더 파일 크기와 재생속도를 설정할 수 있어요. 크기는 사이즈가 아닌 파일 용량이라 작음을 선택하니 좀 많이 뭉개져서 저는 여기서도 중간 크기를 선택했어요.

재생속도는 원하시는 대로 조절하시면 되고 어차피 원본 영상과는 별개로 저장이 되니 이것 저것 해보시고 상황에 맞는 적당한 파일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장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팝업이 뜨고요. 편집할 것이 더 있다면 계속 편집을, 없다면 닫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변환을 완료한 파일입니다. 중간 화질이라 조금 뭉개지긴 하지만 블로그나 기타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하는 거라면 이정도면 충분하더라고요. 사진과 글로 설명하다보니 좀 길고 복잡해보이기도 하지만, 직접 해보면 생각보다 쉽고 간단해요.

댓글